동안성형센터 > 엔도타인 주름당김술

동안성형센터
엔토타인주름당김술 나에게 맞는 자연스러운 라인 만들기 삼성라인이 함께 합니다.


엔토타인주름당김술이란?


엔도타인은 처진 피부조직을 들어 올려 얼굴의 윤곽을 자연스럽게 고정시켜주는 생체 분해성 삽입 물질입니다. 얼굴피부조직을 부드럽고 안정되게 잡아주고, 원하는 위치까지 들어 올려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자연스럽고 뚜렷한 주름제거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눈가와 이마 주름, 중안연부와 팔자주름 및 입꼬리 아래 주름 그리고 목 주름 당김에 효과적이며, 이물질로 인한 거부감이 적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흡수되기 때문에 제거를 위한 2차적 수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엔도타인은 2003년 미국 식물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소재로 삼성라인성형외과에서는 동안성형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엔토타인 주름당김술이 필요한 경우

√ 윗 눈꺼풀이 처져 피곤하고 활력이 없어 보입니다.
√ 이마를 가로지르는 깊은 수평주름으로 인해 답답하고 나이보다 늙어보입니다.
√ 눈썹 사이의 미간 주름으로 화난 사람처럼 인상이 나빠 보입니다.
√ 탄력 없이 처진 볼살과 깊게 패인 목주름으로 인해 나이보다 더 늙어보입니다.

장점

① 봉합사에 의한 조정이 필요 없어 수술 시간이 단축되고 조직의 괴사까지 방지합니다.

② 다수의 빗살돌기 구조로 장력을 균형 있게 분산시켜 스트레스를 집중 방지 합니다.

③ 금속성 나사가 아닌 생체 흡수성 Co-ployrner가 주원료이므로 수술 후 제거 후를 위한 별도의 조치가 필요 없습니다.

④ 두피 봉합에 따른 당김 현상이 최소화되어 수술흉터의 확장이나 비대화를 최소화했습니다.

⑤ 최소절개로 모발이 함유된 두피절제를 줄여 탈모현상을 최소화했습니다.


수술 방법

1 이마주름 당김술 (Forehead lift) 

많은 분들이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현상 중 눈꺼풀이 처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눈꺼풀 처장으로 여기지만, 실제로는 이마가 처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이차적인 현상입니다. 이마에 주름이 생기면, 답답한 인상에 나이보다 들어 보이며, 더불어 윗눈꺼풀도 처져 피곤하고 활력까지 없어 보입니다.

(사진)
이마주름당김술용 엔도타인

이로 인해 이마를 당겨 주는 수술로 윗눈꺼풀의 처짐까지 함께 해결할 수 있지만, 수술이 크고 회복 기간이 길어진다는 문제로 수술을 꺼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윗눈꺼풀 성형술(upper blepharoplsyty)이나 눈썹하절제술(subbrow excison)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엔도타인의 등장으로 이러한 문제점들이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사진)
뼈에 엔도타인을 고정하는 모습

가장 먼저 개발되어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엔도타인 이마주름당김술은 머리키락 안쪽으로 2~3군데의 1.5~2cm의작은 절개만으로도 이마를 박리하고 고정할 수 있어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을 크게 단축했습니다.
절개를 통해 이마와 관자놀이 부위를 박리하고 이마 부위를 당겨 올린 후 두껍고 단단한 머리뼈에 끌어올린 이마 부위를 고정해줌으로써 기존 수술법에 비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고 재발율도 낮추게 되었습니다.
엔도타인 이마주름당김술은 절개 부위가 머리카락 안에 있어 눈에 띄지 않습니다.

(사진)
이마를 당겨올려 엔도타인에 고정하는 모습

(사진)
엔도타인의 효과

또한 왼쪽에 보이는 기존 고정방법 (실, 나사)는 눈썹 위까지 충분한 힘이 전달되지 못했지만 오른쪽에 보이는 엔도타인은 눈썹 위까지 충분한 힘을 전달해 수술 후 좋은 결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얼굴주름당김술 (Face lift)

기존에 얼굴주름당김술은 귀앞쪽에서 절개해 얼굴의 표층근막을 당겨주었는데, 당겨주는 힘이 팔자주름 부위까지 충분히 미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수술의 범위는 자꾸 넓어지고 수술범위가 넓어질수록 회복기간도 그만큼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사진)
얼굴주름당김술용 엔도타인(Endotine ST)

그러나 얼굴주름용 엔도타인의 개발로 기존 수술로 충분히 힘이 미치지 못했던 팔자주름 부위를 직접 걸어 당겨줌으로써 이전 수술에 비해 팔자주름에 대한 개선효과가 확실해지고 얼굴 전체를 당겨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똑같이 나이가 들어도 얼굴의 처짐 현상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처진 얼굴 조직을 위로 당겨야 효과를 볼 수 있는 사람도 있고 옆쪽으로 당겨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진)
엔도타인을 이용한 얼굴주름당김술

(사진)
엔도타인을 이용한 얼굴주름당김술

A경로는 얼굴 조직을 위로 당겨주게 되고, B경로는 얼굴 조직을 옆쪽으로 당겨 주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엔도타인 얼굴 주름당김술은 얼굴의 처진 정도에 따라 피부와 표층근막을 여러 가지 방향으로 당겨줄 수 있게되어, 개인차에 따른 맞춤형 수술도 가능해졌습니다.



3 볼살올림술 (Midface lift)

일반적으로 30대 이후부터 아래눈꺼풀의 처짐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가벼운 피부 처짐으로 잔주름이 생기는 경우부터 나이가 좀 더 들면서 지방이 툭 불거져 보이는 경우, 더 심하게 처지면 지방은 불거져 보이면서 볼살은 더 아래로 처져 눈밑이 퀭하게 보이게 됩니다.

기존의 아래눈꺼풀 성형 술은 잔주름을 당겨 주거나 불거져 나온 지방의 교정은 가능했지만, 처진 볼살을 다시 위로 당겨 올리는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처진 볼살까지 박리해서 위로 당겨 올릴 수는 있었으나 실로 고정하는 경우 당겨 올려진 볼살의 무게 때문에 수술 후 재발 현상이 빈번하게 관찰되었습니다.

엔도타인의 등장과 더불어 개발된 중안면부용 엔도타인(Endotine Midface B)은 기존 수술의 이러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중안면부용 엔도타인은 얼굴주름당김술용 엔도타인과 같은 모양에 길이가 짧은게 특징입니다.
(사진)
중안면부용 엔도타인을 이용하여 처진 볼살을 올리는 모습

볼살올림술은 기존에 시행하던 아래눈꺼풀 성형술과 함께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눈꺼풀 절개를 통하여 불거진 지방을 교정하고 처진 피부를 제거하면서 처진 볼살에 중안면부용 엔도타인을 삽입합니다.

삽입 후 엔도타인을 당겨 올려 처진 볼살이 올라오는 정도, 팔자주름이 좋아지는 정도를 살피게 됩니다. 볼살이 처진 정도나 팔자주름의 모양, 심한 정도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첫 번째, 두 번째 과정을 여러 방향으로 당겨 올려보면서 가장 효과적인 위치와 당겨 올리는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는 기존 수술로 불가능했던 방법으로 개인별 맞춤 수술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엔도타인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올려주어야 할 볼살의 위치와 당겨 올리는 방향이 결정되면 손가락으로 꾹 눌러 몰살을 고정하고 위부분은 눈 아래쪽 뼈에 고정해줍니다.


4 목주름당김술 (Neck lift) 및 심술보교정 (Jowl lift)

텃선을 살리고 목주름을 당기기 위해서는 엔도타인 리본(Endotine Ribbon)을 이용합니다. 엔도타인 리본은 가장 최근에 개발된 삽입물로 심술보, 목주름 당김에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사진)
얼굴주름과 목주름 당김술용 엔도타인 리본

엔도타인 리본은 긴 체인 형태로 걸어주는 부위에 따라 얼굴에 있는 다양한 부위의 주름을 펴 줄 수 있습니다.

기존 얼굴주름당김술의 경우 목주름을 펴주기 위해서 목에 있는 넓은 목근까지 박리하고 다시 그 근육의 밑면까지 박리해 얼굴을 싸고 있는 표층근막과 함께 당겨주었는데, 수술의 범위가 너무 커지고 이로 인해 많이 붓고 회복기간도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사진)
귀뒤쪽의 절개를 이용해서 목주름을 펴주는 모습

그러나, 엔도타인 리본을 이용하는경우 기존 수술과 같이 넓은 범위의 박리가 필요없고, 근육으로 엔도타인 리본이 들어갈 공간만 박리한 후 엔도타인 리본을 넣고 당겨주면 목주름을 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수술에 비해 출혈이 적고 회복기간도 빨라 졌습니다.

(사진)
심술보(jowl)

나이가 들어갈수록 턱과 뺨의 경계 부위에 처진 피부와 지방이 몰리게 되면, 심술궂은 인상이 되어 보여 이를 '심술보'라 부릅니다. 엔도타인 리본은 이 '심술보'의 교정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기존 얼굴주름당김술은 심술보만 펴주기를 원해도 전체 얼굴을 같이 당겨주지 않으면 심술보를 교정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엔도타인 리본은 심술보 부위까지만 박리하고 심술보를 직접 걸어 당겨줌으로써 빠르고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합니다.

(사진)
심술보를 엔도타인 리본을 이용하여 당기는 모습

수술 후 주의사항

① 이마와 눈꺼풀 부위에 일시적으로 부기나 멍이 나타날 수 있는데 7~10일이 지나면 가라앉게 됩니 다.

② 수술 직후 머리를 가슴보다 높게 하여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냉찜질을 3~4일 동안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③ 머리에 붕대를 1~2일간 착용 후 제거하게 되며 2~3일 후부터는 머리를 감을 수 있습니다.

④ 엔도타인 보형물이 흡수될 때까지는 손으로 보형물이 만져지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겉으로는 표시가 나지 않으며 완전히 흡수가 되고 나면 만져지는 것도 없습니다.


· 이름 :
· 휴대폰 :
· 관심부위 :
비용문의카카오톡뷰티톡